맨땅의 헤딩 요리,조리,리뷰

장성규 부정 청탁 혐의/ 김영란 법? 본문

연예인이야기

장성규 부정 청탁 혐의/ 김영란 법?

밤앤밤 2021. 1. 14. 04:55

장성규 부정 청탁 혐의

/김영란 법?





장성규 씨가 부정 청탁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고 하네요.


13일 SNS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장성규 SNS>



지난 달 25일, 우수 진행자로 선정되어 오백만원의 상금을 받았고


상금을 주변에 나눈 것 때문에 고소를 당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장성규 씨는 우수 상금을 받게 도와 준 PD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일정 금액을 나눠 준 뒤 


SNS를 통해 상금 전달 내역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이에 PD들은 돈을 다시 장성규 씨에게 돌려줬다고 합니다.


여기서 비롯된 

장성규 씨의 혐의는 '김영란 법'으로 알려진 부정 청탁 금지에 관한 법률을 어겼다는 것.


*김영란 법이란?

김영란법의 정식 명칭은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2016년 9월 28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언론인과 사립학교 교직원을 포함한 공직자의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를 금지하는 것.


김영란 법은 부정부패 근절을 목적으로 시행 되었으며 

식사 3만원 이상 금지, 선물 5만원 이상 금지, 경조금 10만원 이상 금지의 항목을 지켜야한다고 하네요.


장성규 씨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정말 감사의 의미로 떡값(20만원)정도를 전달했고

'어차피 자신의 돈이 아니라 생각했고 좋은 취지였으며 대가성 없는 선물이었다' 

'법에 어긋나는 부분이라고 인지 못했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모든 것을 책임지겠다며 입장을 밝혔습니다.


만약 장성규 씨가 어마어마한 금액을 전달했다면 법을 어긴 행위가 되지만 


고생한 스태프들과 함께 하려다 생긴 일이니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